업계 최초로 위치기반 SNS 마케팅을 시작한 미스터 피자


피자 좋아하세요? 다름이아니고 미스터피자에서 업계 최초로 위치기반(LBS) SNS 마케팅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한국형 포스퀘어라고 불리우는 아임인을 통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하였는데 한번 알아 봅시다.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SNS 뿐만아니라 위치기반서비스(LBS)에도 조금씩 관심을 갖고 계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제가 처음 LBS기반으로 한 마케팅은 식당들의 맛 평가 정도로 생각하고 우습게 봤었는데 이곳저곳 사례와 활용법들을 알아보니 이게 정말 엄청난 서비스더라고요.

그런데 제가 지금 떠들고 있는 LBS가 무엇인지 모르겠다고요?

위치기반서비스 (Location Based Service)란?
이동통신망이나 GPS 등을 통해 얻은 위치정보를 바탕으로 이용자에게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위치기반서비스를 활용한 서비스로는 해외 뿐만아니라 요즘 국내에서도 인기가 높은 포스퀘어(Foursquare)가 있고, 국내 서비스로는 다음플레이스와 아임인 등이 있겠네요.

 
 

음 이 포스팅에서 '위치기반서비스'와 '포스퀘어', '아임인' 등을 다루려면 내용이 꽤 길어질테니 다음번에 하나하나 짚고 넘어가도록 할게요.


그렇다면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미스터피자'는 어떻게 위치기반 SNS 서비스로 마케팅을 하였을까요?
아임인 서비스를 간단하게 설명해보면 '내가 다녀간 곳에 발도장을 찍고 기록을 남기는 서비스'
소비자들이 전국의 미스터피자 매장에 방문하여 아임인을 통해 발도장을 찍고 이벤트에 응모를 하면 응모한 모든 이들에게 20% 할인쿠폰을 주고 또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자세한 이벤트는 미스터피자 홈페이지에서 확인 해 주세요.

앞으로 스마트폰과 LBSNS가 만나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들이 나타날 것 같네요.
정말 이 작은 휴대전화 하나가 우리생활 뿐만아니라 시장경제까지 바꿔나가는 모습을 보면 정말 놀랍습니다 :D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